박종칠, 이보민 교수를 위한 사은회가 미국에서 열린다
재미 고신 총회에 속한 고려신학대학원 동문들이 뜻깊은 자리를 마련한다. 고려신학대학원 교수로 섬겼던 박종칠 교수(교회사, 구약신학)와 이보민 교수(기독교 윤리학, 기독교 교의학)를 위한 사은회를 개최한다. 일시는 2019년 12월 9일(월) 오후 4시이며, 장소는 오렌지 카운티의 로뎀장로교회(박일룡 목사 시무, 1759 W. Broadway, Anaheim, CA 928040)다.
한 때 고려신학대학원을 섬긴 교수로서 교단과 후학 양성을 위해 애써 주신 분들이셨지만, 여러 사정 상 교단 신학교를 떠나야 했기에 조촐한 자리도 갖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 한 제자들이 자리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평생 신학 연구와 교수 사역에 헌신한 스승들에게 늦게나마 감사의 뜻을 전하고 위로하려고 한다.
이번 사은회를 위해 기념문집이 출간된다. 박종칠 교수 기념문집은 “성경과 구속사적 해석”이며, 이보민 교수 기념문집은 “현대 신학사상과 개혁주의 신학”인데, 모두 나삼진 목사(샬롬교회)가 책임편집하여 각 교수에게 증정하며, 참가자들과 재미고신 총대원들에게 배부하게 된다. 이번 출간은 송산 박재석 문화장학회가 전액 후원하여 이뤄지게 되었다.
행사 일정은 다음과 같다.
진행 - 김민석 목사 (클리브랜드 한미장로교회/44회)
환영인사 - 박석현 목사 (산호세 한인교회/45회)
교수소개 - 윤대식 목사 (새비전교회 43회)
영상 인사 - 신원하 원장 (고려신학대학원), 박명배 목사 (대양주총회장)
기념 강의
“H. J. Schilder(화란 캄펀 신학교 구약) 교수를 추억함” /박종칠 교수님
“Ernst Bloch의 영향을 받은 J. Moltmann의 신학” / 이보민 교수님
사은 인사 - 유하기 목사(복음대학교), 권수경 교수(고려신학대학원)
기념 책자 및 기념품 증정 - 기념 문집 증정 (나삼진 목사/40회), 감사패 전달 (전성철 목사/38회)
기념 촬영
만찬
기수별 섬기미는 다음과 같다.
이응도 목사 : 46회이하
김민석 목사 : 44-45회
윤대식 목사 : 41회-43회
나삼진 목사 : 40회 이상
유하기 목사 : 복음 대학교 및 LA 지역 목회자
대표 섬기미 : 박석현 목사
자세한 안내는 김민석 목사와 나삼진 목사에게 문의하면 받을 수 있다.
손재익 객원기자 (reformedjr@naver.com)
< 저작권자 ⓒ 개혁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