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례와 교리 교육 관심자 60여명 참석, 성황리에 개최
- 제15회 개혁정론 포럼
개혁정론(운영위원장 조재필 목사)이 주최하는 제15회 개혁정론 포럼 & 북 콘서트가 2025년 2월 17일(월) 오후 12시 제일영도교회당(강화구 목사 시무)에서 열렸다.
운영위원장 조재필 목사의 기도와 편집장 박창원 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이번 포럼은 ‘세례 교육과 교리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렸다. 각각 손재익, 정찬도 목사가 강의했다.
손재익 목사는 세례 교육에 대해 강의했다. 곧 출간 예정인 세례 입교 교육 해설서와 교재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세례 교육이 교회 교육에서 차지하는 위치, 한국교회에서 세례 교육의 문제점, 장로교 고신, 합동, 통합, 합신의 세례 교육 교재 분석, 세례 교육의 바람직한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 참석자 단체 사진
▲ 경청하는 참석자들
정찬도 목사는 현재 한국교회가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교리 교육을 강조했다. 성경의 기초 지식과 사도신경과 같은 기본 교리에 대한 이해 없는 현재 실정을 언급하면서 교리 교육의 중요성을 힘주어 강조했다.
▲ 열강 중인 정찬도 목사
코로나 종식 이후 세미나 참석자가 많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약 6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한 참석자는 참가비 1만원으로 귀한 강의도 듣고, 저렴한 가격으로 책도 구입할 수 있고, 점심식사와 간식도 마련해 준 개혁정론에 감사를 표했다.
개혁정론은 2014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2월과 8월에 오프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창원, 포항, 천안, 고양, 군포 등 전국 각지에서 개최된 세미나는 2025년 8월에도 열릴 예정이다.
손재익 객원기자 (reformedjr@naver.com)
< 저작권자 ⓒ 개혁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