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전국 목사 장로 부부 기도회
제18회 전국 목사 장로 부부 기도회가 2021년 4월 27일 (화) 오후 1시, 고려신학대학원 대강당(천안시 삼룡동 소재)에서 열렸다.
전국장로회연합회(이하 ‘전장연’이라함) 회장 김정수 장로의 인도로 시작된 1부 예배는 부총회장 우신권 장로가 기도한 뒤 전장연 부회장 김시갑 장로가 다니엘서 6장 1-28절, 9장 1-19절을 낭독한 뒤, 총회장 박영호 목사가 해당본문으로 "하나님의 세계 경영을 위해 기도하는 사람"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 말씀을 전하는 총회장 박영호 목사 ⓒ 손재익
박영호 목사는 하나님께서 직접 말씀하시는 성경봉독과 간접적으로 설교자를 통해 말씀하시는 설교, 그리고 기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한 뒤 말씀선포를 이어갔다. 박 목사는 하나님은 세계를 경영하시는 분이시다. 개인기도든 기도회든 목적은 하나님께 영광이다. 라고 하며,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설교에 이어 고신장학회를 위한 헌금 시간이 있었다. 고신장학회는 매년 신대원 생을 위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헌금한 뒤에 고신장학회 감사 이연호 장로가 헌금기도를 했다. 고려학원 이사장 김종철 목사가 축도한 뒤, 전장연 총무 이문규 장로가 광고 한 뒤, 예배를 마쳤다.
▲ 전국장로회연합회 회장 김정수 장로의 대회사 ⓒ 손재익
2부 순서로 기도회가 이어졌다. 전장연 회장 김정수 장로가 대회사를 한 뒤, 몇몇 내빈의 인사가 이어졌고, 곧바로 기도회가 시작되었다.
기도회 인도는 구빈건 목사(사랑이꽃피는교회)가 했다. 구 목사는 사랑이꽃피는교회 청년 40여명과 함께 찬양을 부르며 뜨겁게 기도회를 인도했다. 찬양과 감사, 참회의 기도, 교회의 회복과 부흥을 위하여, 고신교회를 위하여, 통일한국과 선교한국을 위하여 등의 기도제목으로 참석자 전체가 뜨겁게 기도하였으며, 3시 30분까지 계속되었다.
▲ 참석자들이 뜨겁게 찬양하며 기도하고 있다. ⓒ 손재익
전장연이 주최하는 기도회는 매년 4월 개최되며, 올해로 18회째를 맞았다.
손재익 객원기자 (reformedjr@naver.com)
< 저작권자 ⓒ 개혁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