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정기노회, 일제히 개최
예장 고신 총회 산하 35개 노회의 가을 정기노회가 10월 10일(월)과 11일(화) 각 노회 장소에서 열렸다.
서울남부노회(노회장 강영진 목사) 제11회 정기노회는 서울영동교회당(담임 정현구 목사)에서 10일(월) 오후 2시 열렸다. “담대하게 거침없이”라는 주제로 열린 노회는 강영진 목사의 인도로 개회 예배를 드렸다. 부노회장 김정근 장로가 기도하고 강영진 목사가 사도행전 28장 30~31절을 본문으로 설교했다.
예배 후에 2부 회무 처리에 들어가 서기 김현섭 목사가 회원 점명한 후 개회 선언하고 임원개선에 들어갔다. 노회장에 강종안 목사, 목사 부노회장에 노은환 목사가 장로 부노회장에 노경철 장로가 당선되었다. 서기에 김동춘 목사, 부서기 배준완 목사, 회록서기 조석연 목사, 회록부서기 정주일 목사, 회계 조재천 장로, 부회계에 박은철 장로가 각각 당선되었다.
고시부(부장 김대진 목사) 목사고시 결과 보고 후에 유봉춘(서울성산교회), 채윤기(빛소금교회) 씨의 목사 임직식이 노회장 강종안 목사의 집례로 있었다. 임직식에서 직전 고시부장 이석신 목사가 디모데전서 4장 9~16절을 본문으로 “충성하고 진력하는 목사”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서울영동교회가 제공한 저녁 식사 후에 회무를 계속하였고, 회의록 채택을 임원회에 맡기고 폐회를 선언했다.
제130회 부산노회(노회장 현근호 목사)는 감천중앙교회당(담임 김인수 목사)에서 10일(월) 오후 1시에 열렸다. 노회장 현근호 목사의 인도로 시작하여 장로 부노회장 최훈석 장로의 기도가 이어졌다. 그리고 창세기 17장 1-2절을 본문으로 부노회장 조강제 목사가 “전능하신 하나님을 자기 하나님으로 삼은 나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노회장 현근호 목사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친 후에 2부 순서로 회무 처리 순서를 가졌다.
서기 권태욱 목사의 회원점명에 이어 노회장의 개회선언 후에 임원선거가 이루어졌다. 노회장에는 조강제 목사(제5영도교회), 부노회장에는 권태욱 목사(자성대교회)가 선출되었다. 장로 부노회장은 최인환 장로(송도제일교회)가 당선되었다. 서기는 정하태 목사(모자이크교회), 부서기는 윤석철 목사(괴정제일교회), 회록서기는 이성수 목사(가덕교회), 부회록서기에는 이명우 목사(한소망교회)가 각각 선출되었다. 회계에는 김현 장로(자성대교회), 부회계는 김상진 장로(감천제일교회)가 선출되며 임원선거는 마무리되었다.
경기동부노회(노회장 배상식 목사)는 10월 10일(월) 오후 2시 샘물교회당(채경락 담임목사)에서 열렸다.
노회장 배상식 목사의 인도로 예배가 시작되어 부노회장 이진호 장로의 기도가 있은 뒤 샘물교회 당회원 일동이 특별찬송을 부르고 갈라디아서 5:6과 요한복음 13:34-45절의 본문으로 ‘사랑으로’라는 제목으로 부노회장 채경락 목사가 설교를 했다.
정회 후 노회장 배상식 목사의 사회로 회무에 들어가 회원 점명을 하니 목사회원 107명, 장로총대 41명이 출석하여 노회장이 개회를 선포하였다. 이어 37회기 임원을 선출하는 투표를 시작하여 노회장 채경락 목사, 부노회장 이하식 목사, 최광휴 장로, 서기 서동혁 목사, 부서기 강인영 목사, 회록서기 김석홍 목사, 부회록서기 김태규 목사, 회계 김명형 장로, 부회계 김순태 장로를 선출하였다.
교회개척위원회(위원장 문용만 목사)는 24년에 경기동부노회 설립 20주년을 맞아 기념교회를 설립할 것을 목적으로 공유교회를 설립하기로 하고 기존 상가를 매입 혹은 임대하여 신설교회에 우선권을 주고 기존교회 가운데서도 신청을 받아 여러 교회가 한 건물을 공유하는 개념인 기념교회를 설립하는 것을 보고하였다.
노회는 또한 평택주민교회를 위한 전권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지난 회기 문용만 조사위원장의 보고를 받은 노회는 전권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투표를 실시하여 유승주 목사, 배상식 목사, 안창민 목사, 문찬경 목사, 정재섭 장로, 정태호 장로, 이금성 장로를 선임하였다.
노회는 저녁 식사를 미루고 저녁 8시 30분까지 회의를 계속하여 마무리를 한 다음 노회장 채경락 목사의 축도로 노회를 마쳤다.
손재익 객원기자 (reformedjr@naver.com)
< 저작권자 ⓒ 개혁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