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가을 정기노회
고신 총회 산하 35개 노회 정기노회가 2024년 10월 14일(월)부터 각 노회별로 정한 장소에서 개최되었다.
제73회를 맞은 부산남부노회(노회장 이상곤 목사)는 10월 14일(월) 오후 7:30분 동래제일교회당(이광은 목사 시무)에서 개최되었다. 노회장 이상곤 목사의 인도로 개회예배를 시작하였고, 이 목사는 "노회, 정의와 공의로"(대상 18:13~14)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예배 후 서기 공영배 목사가 회원 호명 후, 노회장이 개회를 선언하고 회무처리에 들어갔다.
▲ 회의를 진행하는 이상곤 목사(부산남부노회장) ⓒ 이훈희
절차보고 후 임원 및 감사 개선이 있었다. 회장 김규신 목사(대항), 부회장 공영배 목사(연산동), 서기 김현웅 목사(민락), 부서기 김은중 목사(연제), 회록서기 조재필 목사(새언약), 부회록 서기 김길호 목사(재송동), 회계 차동명 장로(정관), 부회계 심상수 장로(수영), 감사 이상곤 목사(해돋는), 감사 박원식 장로(기장)가 선출되었다. 이후 안건보고 후 정회하였다.
▲ 신구임원교체(좌 : 신 노회장 김규신 목사, 우 : 구 노회장 이상곤 목사) ⓒ 이훈희
다음 날 15일(화) 오전 9:30에 속회하여 각 상비부, 위원회의 보고 및 청원과 조직 보고, 시찰회와 연합회의 보고, 총회 총대보고 등 일반 회무를 하였다. 이어서 목사 안수식을 통해 제자 삼는 일에 열심을 다하였다. 이번 안수식을 통해서는 강은식(재송우리), 김요한(부산소망) 씨가 목사로 임직하였다.
▲ 목사 안수식 ⓒ 이훈희
노회는 이 외에도 전년도 결산보고 및 신년도 예산심의 등 회무를 처리했다. 이어 노회장 김규신 목사가 폐회를 선언하고 폐회예배로 부산남부노회 정기 노회를 폐회했다.
이훈희 수습기자 (reformedjr@naver.com)
< 저작권자 ⓒ 개혁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